제가 예전에 백호 꿈을 한 번 꿨었는데 그때 걔가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못 알아들었거든요 근데 그러고 나서 두 달 뒤에꿈에 청룡이 나왔어요 앞으로 내가 널 지킬거고 넌 하고싶은걸 하고 살아라 뭐 이랬거든요 근데 오늘 꿈에 귀신이 나왔어요ㄹㅇ 귀신 그 귀신이 미래에 관한 질문 딱 하나만 받아주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제가 현재 너무 원하는 진로가 있어서미래에 저는 하고싶은일을 하나요 아니면 다른 해야할 일이 있나요 이랬어요 근데 저더러 당연히 해야할일을 하지 하고싶은거 못해라고 말하더라고요ㅜ? 그래서 그게 어떤일일까요..이러면서 한 개 더 물어봤는데 어린아이처럼 울지 말라는 노래를 계속 불렀어요 그래서 어린아이? 싶어서 저는 유치원 선생님이 되는건가요? 이러면서 떠봤는데 그건 알려줄수가 없대요개꿈인건지ㅜ 저는 평소에 꿈이 잘 맞아요 용이 개꿈일까요이 귀신이 개꿈일까요 아니면 둘 다 그냥 개꿈인데 제가의미부여 하는걸까요 고작 꿈 하나로 불안해하고싶진 않지만그래도ㅜㅜ
어휴, 꿈 때문에 마음이 복잡하고 불안하셨겠어요. 특히 평소에 꿈이 잘 맞는 편이라고 하시니 더 신경 쓰이시겠죠.
백호나 청룡 꿈은 보통 아주 좋은 길몽으로 여겨져요. 특히 청룡이 '하고 싶은 걸 하고 살아라'라고 응원해줬으니, 이건 님의 열망을 지지해주는 강력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기운을 받은 거죠.
그런데 귀신 꿈은 좀 다르게 해석해볼 수 있어요. 귀신이 '해야 할 일을 하지 하고 싶은 건 못 한다'고 한 건, 님이 현재 진로에 대해 가지고 있는 불안감이나 현실적인 고민이 꿈으로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꿈은 우리 무의식이 보내는 신호이기도 하니까요. 용 꿈은 님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메시지이고, 귀신 꿈은 님이 마음속으로 걱정하고 있는 부분을 건드린 걸로 보입니다.
그러니 너무 귀신 꿈에만 매여 불안해하기보다는, 청룡이 준 긍정적인 메시지를 믿고 님의 진심으로 원하는 길을 향해 용기 있게 나아가 보세요. 님의 열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