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을 느끼면 어떻게 해야하죠 마지막 10대 학창시절도 이제 1년 남았는데 추억 하나 없이 꿈을 위해 갈아넣은 10대도 끝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세상엔 괴물이 너무 많고 재능의 한계가 너무 심하게
벽을 느끼면 어떻게 해야하죠?
... 마지막 10대 학창시절도 이제 1년 남았는데, 추억 하나 없이 꿈을 위해 갈아넣은 10대도 끝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세상엔 괴물이 너무 많고 재능의 한계가 너무 심하게...
'벽이 느껴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고 묻는 것 같아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조치를 취하고 싶어하는 모습이 참 좋네요. 다음은 몇 가지 제안사항입니다.
1. 감정의 원인 파악 벽에 부딪힌 듯한 느낌을 갖게 만드는 원인이 무엇인지 잠시 생각해 보세요. 특정 상황의 사람인가, 아니면 업무인가? 근본 원인을 이해하면 문제 해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휴식을 취하세요 때로는 잠시 물러나 재충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하거나 기쁨을 주는 활동에 참여하도록 스스로에게 허락하세요.
3. 접근 방식을 재평가하세요 벽에 부딪히는 느낌을 주는 상황이나 작업에 접근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때로는 관점의 변화나 새로운 시작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더 작은 작업으로 나누기 작업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관리하기 쉬운 작은 작업으로 나누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덜 힘들고 성취하기 쉬운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지원을 구하세요 믿을 수 있는 친구, 가족, 멘토에게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때로는 당신을 아끼는 사람과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이 듣고 이해받는다는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자기 관리 연습 자신을 신체적, 정서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충분한 수면 운동과 영양 섭취를 하세요. 기쁨을 주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에 참여하세요.
7. 부정적인 생각에 도전하세요 자신이나 상황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면 보다 긍정적이거나 현실적인 방식으로 생각을 재구성하여 그러한 생각에 도전해 보세요.
8. 환경을 바꿔 보세요 때로는 환경의 변화가 정신적 장애를 극복하거나 정체된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경의 변화, 새로운 취미, 여행 등 마음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시도해 보세요.
가끔 벽에 부딪히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도 괜찮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발 물러서서 자신의 감정을 반성하고 지원을 구하면 감정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