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게 많아 질문이 많습니다! 답변 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도전 이유] 제가 호주 용접 이민에 도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물론 호주 생활도 너무 힘들겠지만 한국에서의 생활, 너무 치열하게 사는 것 같아 이대로는 도저히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만 35, 곧 36이 됩니다. 비자에 제한이 있을 순있겠지만 그래도 영미권 국가들은 나이를 덜 신경쓰는 문화가 있다고 들었습니다.3. 해외 거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4.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분위기 (제일 중요 합니다.) 5. 높은 연봉 (워낙 생활비 자체가 높기도하지만 연봉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저에게는 4번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현 상황] 제가 돈이 많이 없어서 유학은 힘듭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전기기능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취업만 된다면 전기분야도 가능합니다. 혹은 다른 분야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관련 질문을 물을 때마다 워낙 겁을 많이 주셔서 감히 도전하기 힘듭니다. 하게되면 저에게도 굉장히 큰 도전일테니까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니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질문] 1. 현재 나이는 만으로 35, 내년 1월이 되면 36이 됩니다. 도전해도 될까요? 2. 경력은 무조건 쌓고 가는게 좋을까요? (호주에 가서 신입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3. 제 영어 실력은 미드를 볼 때 가벼운 일상 영어는 어느 정도 들리는 정도입니다. 4. 용접 관련 취업률은 높은 편인가요? 5. 호주에 가게되면 다음과 같은 루트를 따르려고 합니다. 괜찮은 루트인지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돈이 없어서 최대한 싸게 구하려고 합니다.) (1) 단기 숙소 예약 > (2) 도착 후 집 구하기 > (3) 일자리 구하기 6. 호주 가기전에 준비할 것이 있을까요? (자격증, 경력,.... etc) 7. 취업 방법이 궁금합니다! (한국은 잡코리아, 사람인 등 구직 사이트가 있어서 취업을 하는데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되는지) 8. 만약 용접학원을 다니기 결정했다면 그 순간 부터 추천하는 루트가 있으신지? (유학 자금 없어서 유학은 힘듭니다.) 9. 용접 이외에 다른 기술 취업 가능성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전기, 지게차,... etc) [정리] 제가 듣기론 호주 용접으로 취업을 한 사람들 중에도 영어 잘 못하는 사람 많고 괜히 겁주는게 많다. 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감히 용기 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염치 불구하고 질문이 꽤 많습니다. 저는 사람에게 상처를 많이 받았습니다. 가끔은 한국어가 안들리는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도 꽤 합니다. (한국 문제제 뿐만 아니라고 생각은 하지만 심신이 많이 지쳤습니다.) 간절함을 물으신다면 매우 간절합니다. 답변 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2008년부터 지식인에서 호주 유학 상담해주면서 호주인맥을 운영하는 호주교민 <지식인 호주 유학 1위> 입니다. 호주에서 세 아이를 키우고 있어 생생한 호주 유학 이민 정보를 드릴 수 있습니다 ^^
유학은 배제하고 계획을 하시지만 지금 계획은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일단 나이가 많으셔서 호주에 일하러 올 비자가 없구요. 또한 용접을 지금 시작하면 많이 늦었다고 봅니다. 용접 경력이 많고 실력이 정말 뛰어나도 한국에서 스폰서를 구하기 어렵기도 하구요. 호주에 일할 비자가 있어도 용접은 실력이 뛰어나지 않으면 스폰서 받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호주 유학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요. 특히 타일은 호주와서 이제 시작해도 성실하면 스폰서 구할 수 있구요. 타일 학과는 학비도 저렴하고 호주에서 최대한 자급자족도 할 수 있어요.
최소 1~2천만원만 있어도 유학 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나이가 있으셔서 졸업 후 졸업생비자를 못 받아서 407 트래이닝비자를 먼저 받아야 합니다.
즉 유학을 한다해도 보장 되는 건 아니고 자기 하기 따라 길이 열릴 가능성이 있는 겁니다. 그리고 학생비자 받는 것도 보장은 아니에요. 그러니 도전할 생각 있으시면 카톡 주시면 상담 후 도움 드릴께요 ^^
호주 이민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채택해주세요 ^^
호주인맥은 관리 전문 유학원으로 아래 나온 도움을 모두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호주유학 카톡 무료 상담>

호주인맥
지금까지 수 많은 학생들에게 수속부터 정착서비스까지 모두 무료로 도움을 드리는 이유는 호주교육청과 호주대학의 지원을 받아 운영 (학생에겐 무료로 도와줘도 수입이 발생) 하고 있기 때문이며 호주유일하게 변호사님이 학생비자 대행을 도움을 주고 계셔서 가장 안전하게 비자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호주와서도 인맥이 되어 드리고 가족처럼 대해드립니다. 그래서 "호주인맥"입니다!!
페이스북 비공개 그룹 호주 최대 유학생 모임인 "호주인맥"과 호주벼룩시장을 운영하고 있고 전체 회원수가 4만명이 넘습니다. "호주인맥"에 오시면 호주 유학 중인 학생들의 사진과 최신 현지 정보를 보실 수 있으십니다. 저에게 카톡 주시면 초대해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BBkNjLztHvU&t=112s
https://www.youtube.com/watch?v=Sd-wEMXrq-Y&t=3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