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퀴즈' 매기강 출연, 어떤 점이 인상깊었나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감독 매기 강이 8월 27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감독 매기 강이 8월 2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화제예요.매기 강 감독은 ‘케데헌’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게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고, OST ‘골든’이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비화를 전했답니다. 영화 속 가상 K팝 그룹이 실제 음악 차트를 석권한 게 신기하다고 하더라고요.또 매기 강 감독은 어린 시절 캐나다로 이주했지만 한국어 공부를 꾸준히 해온 이야기와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언급했어요. ‘케데헌’은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애니메이션에 녹여내 큰 호응을 얻었고, 앞으로도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작업을 계속하겠다고 했답니다.'유퀴즈' 매기강 출연, 어떤 점이 인상깊었나요?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매기 강 감독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제작 비화와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공유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매기 강 감독은 자신이 캐나다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100% 한국인임을 강조하며, 어린 시절 케이팝과 한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점이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습니다. 또 영화 제작에 7년을 쏟아부으며 한국의 전통 문화 요소를 정성스럽게 녹여내려 한 노력과,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 '불안과 두려움을 인정하고 내면의 힘을 키우자는 메시지'가 매우 진솔하게 다가왔습니다.
또한, 매기 강 감독이 직접 영화 속 성우를 맡으며 여러 역할을 소화한 이야기, OST '골든'을 일부러 어렵게 만든 사연, 그리고 영화가 글로벌 시장에서 예상외의 큰 성공을 거둔 놀라움과 감사함을 털어놓은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유재석이 매기 강 감독의 작품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고, 감독의 겸손한 태도와 한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매기 강 감독의 출연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부심, 그리고 창작자로서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작품 속 담긴 진솔한 메시지가 진하게 느껴진 점이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이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