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받았는데요 압류 당하나요 매각 시기 조절 경매로 넘어가기 전에 직접 매각하여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자와 협상 채무 조정 채권자와 협상하여 채무를 조정하거나 분할하여 갚는
... 매각 시기 조절: 경매로 넘어가기 전에 직접 매각하여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자와 협상: 채무 조정: 채권자와 협상하여 채무를 조정하거나 분할하여 갚는...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고인으로부터 재산이나 기타 자산을 상속받는 경우 해당 자산의 새로운 소유자가 되며 고인의 채권자에 의한 압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해당 자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법에서 상속은 고인의 채무 및 부채와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사망한 사람의 재산은 먼저 채무와 세금을 지불하기 위해 청산되고 남은 자산은 상속 수익자에게 분배됩니다.
상속 자산이 정부 관리 등 채권자에 의한 압류에서 특별히 면제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재산 또는 특별법에 의해 보호되는 자산(예: "가정법"에 의해 보호되는 재산)은 일반적으로 고인의 재산의 일부로 간주되며 다음과 같은 경우 채권자가 압류할 수 있습니다. 분쟁 또는 소송.
그러나 알아야 할 몇 가지 예외와 고려 사항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부채 우선순위 한국에서는 세금, 공과금, 사회보험료 등 특정 부채가 다른 부채보다 우선합니다. 채권자가 사망한 사람에게 우선순위가 높은 미결제 부채가 있음을 발견한 경우 해당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상속 자산을 압류할 수 있습니다.
2. 유언집행자의 의무 고인의 재산에 대한 유언집행자는 유언이나 무상상속법에 따라 재산을 관리하고 재산을 분배할 의무가 있습니다. 유언집행자는 자산을 수혜자에게 분배하기 전에 고인이 갚아야 할 부채나 세금을 갚을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소송 제기 경우에 따라 채권자는 상속받은 자산이 고인의 채무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유산이나 상속 수익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법원이 채권자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리는 경우 수혜자는 부채를 지불하거나 화해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변호사와 상담하세요 상속재산의 적절한 보호 및 관리를 위해 상속 및 유산 관련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세요.
2. 유산의 재정 상황 검토 고인의 재정 상황과 유산의 재정 상황을 주의 깊게 검토하여 상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부채나 책임을 식별합니다.
3. 정확한 기록을 유지하십시오. 유언집행자와 수혜자가 자신의 법적 권리를 입증할 수 있도록 관리 유언장 및 관련 문서를 포함하여 상속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유지하십시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