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뮤지엄패스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파리 뮤지엄패스를 처음 사용하는 여행자로서, 패스 이용 시 꼭 알아야
파리 뮤지엄패스를 처음 사용하는 여행자로서, 패스 이용 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들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명소의 예약 필요 여부, 패스 사용 기간 계산 방법, 그리고 패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팁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파리 뮤지엄패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몇 가지 꼭 알아두셔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스는 “처음 사용한 시점부터 연속된 일수”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2일권을 오후 3시에 시작하면, 마지막 날은 자정이 아니라 이틀 뒤 같은 시간까지가 아니라 캘린더 기준으로 2일째 자정까지 유효합니다.
대부분 명소는 바로 입장이 가능하지만, 루브르 박물관은 별도 예약 필수입니다. 또한 생트 샤펠, 개선문 등은 예약 없이 입장 가능하나, 성수기에는 대기 줄이 길 수 있습니다.
개장 시간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방문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위치의 명소들을 묶어 하루 일정으로 구성하면 패스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예: 루브르 → 오르세 → 오랑주리)
패스에 포함된 작은 박물관·기념관도 함께 들르면 티켓 구매 없이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어 알차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