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합니다 ㅠㅠ 번개장터 안전결제 반품 관련 문의 제가 번개장터에서 패딩을 구매한 후 가품 사실이 드러나 반품을 진행하려고
급합니다 ㅠㅠ 번개장터 안전결제 반품 관련 문의 제가 번개장터에서 패딩을 구매한 후 가품 사실이 드러나 반품을 진행하려고
제가 번개장터에서 패딩을 구매한 후 가품 사실이 드러나 반품을 진행하려고 했는데, 판매자가 환불 승인은 해줬지만 반품 주소랑 전화번호를 고의적으로 잘못 알려줬고 저는 정확한 주소와 번호를 재차 요구했습니다. 판매자가 번톡으로 진짜 본인 정보라며 주소랑 전화번호를 알려주었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반품을 보내기로 했습니다.어쨌든 판매자가 알려준 주소로 반품을 보낸 경우 환불 절차는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건가요? 대화 내역은 전부 남아 있는데 행여 ‘고객센터에 물건을 못 받았으니 환불해 주지 말아라’ 하고 따질까봐 걱정돼서요그리고 처음 물건 받았을 때는 운송장 이름과 현재 알려준 이름이 다른데 그땐 다른 사람이 대신 보내 준거라 합니다 혹시 실제 이름이 틀려도 이 부분은 환불에 지장 없나요?

우선, 번개장터의 분쟁해결 기준부터 알려드립니다.
[분쟁해결기준] 거래 분쟁 발생 유형 및 책임은 어떻게 되나요?
① 상태불량이 명백히 고지된 후 체결 된 거래 분쟁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간 합의가 완료 된 사항에 해당하니 사전에 꼼꼼한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② 중고거래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지 않아
판매자의 과실이 아닌 경우 환불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단, 판매자가 사업자 등 통신판매업자인 경우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청약철회등)'에 따라 환불 의무를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 상태불량이 여러개인 경우 개수, 위치 등이 상세하게 표기 되어야 합니다.
※ 육안으로 명확히 확인하기 어려운 중요정보는 가급적 상품 설명으로 기재합니다.
아래의 유형으로 분쟁이 발생하였으나 판매자가 협조하지 않거나 책임을 회피하면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 될 수 있으며, 상태불량의 정도가 중대한 경우에는 분쟁 해결 시까지 이용 제한 됩니다.

구매자의 실수로 문제가 발생하였으나 협조하지 않거나 책임을 회피하면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 될 수 있으며, 훼손 정도 등에 따라 분쟁 해결 시까지 이용 제한 됩니다.

이 중 반품 회피의 경우 정확히 고지되어 있는 내용이 없으며
해당 구매자분께서 이미 한번 주소와 연락처를 허위로 알려주신 이력이 있으므로
번개장터 고객센터 1:1 문의를 이용하여 선제적으로 대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bunjang.co.kr) 번개장터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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