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 가고 싶은데 지원 원서를 보통 몇월에 넣나요? 많이 늦었겠죠…? 그나마 현대무용이 무용중에서 단기간에 연습할스 있다고 해서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가요? 그리고 제 키가 157에 마른편인데 혹시 무용하기에는 키가 너무 작나요?
현대무용이 그나마 비교적 짧은기간 준비하고 입시보는 친구들이 많기는 하지만 어릴때부터 한 친구들이 꽤 많아서 쉽게 생각하면 안돼요. 그런데 이건 스스로도 알고 있는 내용일 거 같고 질문에 답을 드릴게요.
지금 8월이라 예고 입시는 포기해야 할 것 같아요,, 무용 경험이 있는게 아니면 적어도 1년은 해야해요.아니면 1학년부터는 못들어가도 편입하는 방법도 있어요
157 작긴 한데 더 작은 친구들도 꽤 있어요. 근데 보통은 160 넘고 요즘 큰 친구들은 되게 커서 170 초중반도 많이 보이더라구요.아무래도몸쓰는게 더 작아서 답답해 보일 수 있다보니 조금 불리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용 너무 하고싶다면 고등학교 다니면서 취미로 해보고 맞으면 전공 하세요.정말 간절해서 시작했다가도 나가 떨어지는게 무용입니다.그러기엔 시간이 없지 않냐고 한다면 중3 무용 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학교 가보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 나이에요.어릴때부터 하는게 좋긴 하지만 예고가 아니라 대학 목표로 좀 더 멀리본다면 고3 1년이 정말 중요합니다. 조급해 할 필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