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점 고기 가격 내일 앞다리살 수육을 해서 먹고싶은데 혼자 먹을거여서..정육점에 가서 180g정도만 달라고
내일 앞다리살 수육을 해서 먹고싶은데 혼자 먹을거여서..정육점에 가서 180g정도만 달라고 해도 주시나요?..그럼 보통 얼마나오나요?가격이 3천원에서5천원이여도 주시나여?ㅜㅜ
안녕하세요? 축산의 미래를 선도하는 축산유통 전문기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입니다.
일반적으로 손님이 원하는 금액이나 양에 맞춰서 판매를 합니다.
예를 들자면 "200g 또는 5,000원 어치만 주세요" 라고 주문을 하시면 거기에 맞춰 판매를 합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가격은 7월 23일 100g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전국평균 1,540원 / 최저 대전 1,486원 / 최고 울산 1,668원
업태별로는 대형마트 1,719원 / 슈퍼마켓 1,504원 / 정육점 1,473원
다음에 소개드리는 정보를 활용하시면 유통형태별로 가격비교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 다봄(www.ekapepia.com) 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산지, 도매, 소비자 가격/축종별, 유통단계별 가격 별로 조회가 가능하며
소고기는 안심, 등심, 설도, 갈비, 양지 5개 부위의 정보가 제공되고
돼지고기의 경우에는 목심과 삼겹살, 갈비, 앞다리 4개 부위의 정보가 제공되며
계란의 경우에는 특란 10구와 30구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 외에도 우유와 수입 소고기, 돼지고기의 가격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고기"는 각 지역별로 소매단계의 가격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판매점별로 지역/ 축종/ 부위/ 등급별로 가격을 조회할 수 있어 육류구입시 기초자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돼지 앞다리(Picnic)는 앞다리살과 앞사태살, 항정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형과정에서 항정살은 별도로 분리하여 특수부위로 판매하고 앞사태살은 분리해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앞다리살에 포함하여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사태살은 근막이 많아 찌개용으로 많이 이용하고, 항정살은 구이용으로, 앞다리살은 육색이 짙으면서도 지방이 적고 비타민 B1이 많아 영양가가 높은데 주로 보쌈용 수육이나 찌개, 불고기용으로 이용됩니다.
요즘에는 캠핑문화의 확산으로 앞다리살도 구이용으로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www.ekape.or.kr)이나 축산유통정보 다봄(www.ekapepia.com)을 방문하시면 축산관련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상기 답변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고기박사 필로교수가 알려주는 82가지 고기수첩, 주선태, 우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