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타투가 있어도 수녀 될 수 있을까요? 26세 여성입니다 안녕하세요 중학생때 세례를 받은 신자입니다.수녀님이 되고싶은데요... 제가 타투가 있습니다..20살 갓
안녕하세요 중학생때 세례를 받은 신자입니다.수녀님이 되고싶은데요... 제가 타투가 있습니다..20살 갓 성인 되고 호기심에 받았다가 후회중입니다. ㅠㅠ의복 착용 시에는 안보이는 곳에도 있고, 보이는 곳에도 작게 있습니다만의료테이프 등으로 가릴 수 있을정도라 평소에는 늘 가리고 다닙니다.. 그래도 수녀님이 될 수 있을까요?? 부모님께서는 아마 타투때문에 안될거다 하시네요....ㅠ간절히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몸에 문신을 한 경우는 입회를 위한 지원에 꽤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눈에 띄지 않는 작은 문신의 경우, 성소담당수녀에 따라서 어쩌면 그냥 넘어갈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수녀원은 이런 점에서 꽤나 보수적이라 많이 어려울 겁니다.
옷을 입었을 때 가려지는 부위에도, 가려지지 않는 부위에도 문신이 있다면 양이 적지는 않을 듯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문신을 지우는 것도 시간도, 돈도 많이 들어서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하기는 어렵겠죠.
그렇지만 성소담당자가 아닌 제3자로서 '된다/안된다'를 100% 확신을 가지고 단정지어 말하기는 어렵네요. 만일 입회하고자 하는 수녀회가 있다면 그곳 성소모임에 가시거나 아니면 개인적으로 따로 그곳의 성소담당수녀와 면담을 해서 직접 여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