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일본여행 딸이 친구와 일본여행을 가는데 질문이 있습니다딸은 올해 한국나이 성인이 되었습니다1.
19세 일본여행

딸이 친구와 일본여행을 가는데 질문이 있습니다딸은 올해 한국나이 성인이 되었습니다1. 일본은 한국과 미성년자 나이가 다른다는데 한국나이 성인이면 부모동의서 없어도 되는지2.아직 신용카드가 없는데 부모카드로 일본 여행시 결제 가능한지
1.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만 여행 가는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하면 됩니다.
만 12세 이상은 국제선 탈 때 별도의 서류없이 탑승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본 출입국은 나이 제한이 따로 없고, 단지 만 18세 미만일 경우 호텔 숙박에만 제약이 있습니다. (미성년자 남녀 투숙은 절대 불가, 호텔마다 중학생 이하는 안 되는 경우가 있음)
거의 모든 호텔이 숙박동의서 제출로 숙박 가능한데, 간혹 안 되는 곳이 있어 예약 전 반드시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호텔 공식 홈페이지 FAQ (또는 자주 묻는질문) 에 해당 사항이 나와 있으면 숙박 동의서도 다운 받을 수 있고, 없으면 간단히 일본어 번역 후 메일로 가능 여부 체크 및 서류 확인 후 작성해서 가야합니다.
호텔에서 정해진 양식이 없다는 곳이 있으니 그런 곳은 아래 숙박동의서 다운 받아 영문으로 작성해서 가면 되고, 예약 진행은 성인으로 진행하고 메모란에 생년월일만 추가로 적고 동의서만 체크인할 때 제출하면 됩니다.

투어캐스트_부모동의서 양식.pdf
2. 미성년자가 일본 여행을 할 경우, 부모님의 동의서와 함께 부모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상점이나 가게에서는 미성년자가 혼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을 두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이나 숙박 시설에서는 부모님의 동의서와 함께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미성년자가 혼자서 일본 여행을 할 경우, 부모님의 동의서와 함께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점이나 가게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면세점에서 면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여권 사본과 함께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면세점에서는 부모님의 여권 사본과 함께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성년자 자녀 (제 3자)의 카드명의 사용 동의서 양식은 따로 없으나,
카드소유주의 자필 서명, 신용카드 복사본, 서명일, 카드소유주의 로마자 도로명주소(www.juso.go.kr), 카드소유주의 여권 복사본, 가족관계증명서류 등의 필수기재사항이 포함되어 있는 동의서를 작성하시면,
언제 어디를 가서도 카드 사용에 제한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