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간호학과 순위 부산,경남 지역 간호학과 지원할건데동아대 간호가 나을까요 인제대 간호가 나을까요?그리고 동의대
부산,경남 지역 간호학과 지원할건데동아대 간호가 나을까요 인제대 간호가 나을까요?그리고 동의대 간호도 유명한가요? 인제대,동아대,동의대,부가대 중 어디 가는게 나을까요..
인제대 간호학과는 학과개설 1994년, 31년의 전통, 대학병원 4곳(일산, 서울상계, 부산개금, 부산해운대)이 있고 전국적인 인지도가 있고 동아대 간호학과는 학과개설 1996년, 29년의 전통, 대학병원 1곳이 있습니다.
2. 부산가톨릭대 간호학과 > 동의대 간호학과
부산가톨릭대 간호학과 학과개설 1964년, 61년의 전통, 천주교 부산교구 소속의 부산성모병원, 메리놀병원이 재단병원 역할을 하고 동의대 간호학과 학과개설 1994년, 31년의 전통, 재단병원에 동의의료원이 있습니다.
부산성모, 메리놀, 동의의료원 모두 400병상 내외의 동일수준의 병원 입니다.
3. 인제대, 동아대, 동의대, 부가대 중 어디 가는게 나을까요?
인제대 > 동아대 > 부산가톨릭대 > 동의대 간호학과의 순서로 이해하면 무난 합니다.
자대병원이 있는 인제대와 동아대의 비교에서 입결은 인제대가 약간 앞서지만 구분의 실익은 없습니다.
재단병원이 있는 부가대와 동의대의 비교에선 앞의 경우와 같이 부산가톨릭대와 동의대의 경우도 앞서거니 뒷서거니 구분의 가치가 없는 수준 입니다.
자대병원과 재단병원은 격이 다른데 자대병원 중에 상급종합병원은 의료수가도 약 20~30% 가량 고가이고 일하는 간호사의 급여도 약 15~20% 가량 차이가 납니다.
전공의 파업으로 유발된 의료대란으로 대학병원, 대형종합병원의 단위가 센 진료행위의 감소, 유휴 간호사 발생 등으로 엄청난 손해가 발생, 유휴 간호사의 조를 구성하여 무급휴직, 신규간호사 덜 뽑기, 선발 간호사의 웨이팅 기간 장기화 등으로 지난해, 올해는 간호사의 대학병원 취업이 불취업, 자대병원 있는 대학교의 간호학과도 일부만 대학병원 취업했다고 합니다.
자대병원이 여러곳 있는 곳은 다소 덜했지만 어렵기는 별반 다르지 않았고 새정부의 태도, 전공의 들의 경제적 손해 등을 장기화 할수는 없는 등 여러가지 사정으로 보아 빠른시간내 해소되면 종전같이 대학병원 취업은 그리 어렵잖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대병원 있는 간호학과는 학과생활 중 이상한 애만 아니면 대학병원 취업가능하고 부가대, 동의대 간호학과는 70~80%는 대학병원 취업하는 정도 입니다.
타지역 인지도 낮은 대학병원으로 취업하기 싫은 이는 재단병원 또는 부산시내 인지도 있는 일반종합병원 취업하는 경향 입니다.
부산가톨릭대는 빅5인 서울성모병원에 매년 15~20명 가량 취업이 되고 있어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